생성형AI 소식

[기사]AI의 역습: 창작자들의 꿈을 삼킨 ChatGPT, 60명의 일자리를 하룻밤에 증발시키다

프롬프트엔지니어 2024. 7. 8. 18:03

2024.6.19 Michael Petraeus, BBC

 

 

 

기사 내용 중 발췌

 

...

그는 데이터를 재판매하는 회사의 콘텐츠 제작 팀을 책임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60명 이상의 작가와 편집자로 구성된 팀을 이끌었으며, 부동산부터 중고차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대한 데이터를 패키지화하고 재판매하는 기술 회사를 홍보하기 위해 블로그 게시물과 기사를 발행했습니다. "정말 흥미로운 일이었죠," 라고 밀러는 말합니다. 그에게는 그 일은 창의성을 발휘하고 다양한 주제의 전문가들과 협력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하지만 이제 AI가 그들의 일자리를 빼앗았습니다. 이제 그들은 AI가 작성한 글들을 인간이 작성한 것 처럼 보이게 만드는 대가로 돈을 받습니다. 

 

회사 리더십이 콘텐츠 제작에 자동화를 도입하기로 결정한 후 처음에는 AI는 단지 기사의 개요를 생성했고, 이후 인간 팀이 전체 글을 작성했습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ChatGPT가 전체 기사를 작성하는 임무를 맡게 되었고, 사람들은 단지 그것을 더 인간적으로 들리도록 편집하는 일만 하게 되었습니다. 1년 후에는 오직 팀장만이 팀에 남았고 - 이번에는 OpenAI의 ChatGPT의 도움을 받아 모든 사람의 일을 혼자 하고 있었습니다:

 

"대부분, 그저 내용을 정리하고 글이 덜 어색하게 들리도록 만들고, 이상하게 격식 있거나 지나치게 열정적인 언어를 제거하는 일이었죠," 라고 밀러는 말합니다. "인간 작가들과 일할 때보다 더 많은 편집을 해야 했지만, 항상 똑같은 종류의 편집이었어요. 진짜 문제는 너무 반복적이고 지루했다는 거예요. 마치 내가 로봇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2024년 4월, 그도 해고되었습니다.

 

기사원문: https://vulcanpost.com/862972/bbc-tech-company-cuts-60-people-leaving-one-managing-chatgpt-then-fires-him/